AI as a Service 플랫폼

Ainize Workspace는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가 웹 기반 환경에서 간편하게 AI 개발과 모델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용자는 인프라 자원 예약과 컨테이너 배포 같은 세부적인 메커니즘을 몰라도 됩니다. No Code 방식으로 원하는 성능과 용량으로 최신 NVIDIA GPU, 스토리지 자원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최신 머신 러닝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 개발 언어 등을 템플릿 형태로 구성해 간단히 개발과 훈련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는 평소처럼 Jupyter 노트북, 쉘, VSCode 같은 도구를 사용해 AI 모델을 개발하고 훈련하면 됩니다. 

스크린샷 2021-11-29 오후 12.06.28.png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AI as a Service 구현

uDNA-AIDA 솔루션을 도입하면 Ainize Workspace를 활용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AI 인프라 환경을 손쉽게 마련할 수 있습니다. uDNA-AIDA를 통해 구축한 고성능 AI 인프라는 Ainize Workspace를 통해 AI as a Service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IT 인프라 관리자 개입 없이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가 셀프서비스 방식으로 자유롭게 자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내에 구축한 자원의 성능과 용량을 넘어서는 수요가 발생할 경우 커먼컴퓨터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Ainize를 이용하면 됩니다. 일반 클라우드 서비스의 GPU 인스턴스를 이용하는 하이브리드 구성과 달리 Ainize Workspace와 Ainize 클라우드 서비스를 연계할 경우 큰 폭의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NVIDIA V100을 기준으로 할 때, Ainize 클라우드의 시간당 이용 요금은 3,000원입니다. 일반적인 클라우드 서비스가 시간당 4천원 내외를 청구하는 것과 비교하면 25% 이상의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또한 Ainize Workspace는 필요할 때만 바로 생성 및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24시간 동안 유지해야 하는 일반적인 클라우드 서비스와 대비하면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비용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Ainize 클라우드 서비스는 T4, V100, A100 등 최신 NVIDIA GPU를 이용할 수 있어 작업의 특성에 맞게 자원을 선택할 수 있는 편의성도 제공합니다. 참고로 Ainize 클라우드는 100명 이상의 동시 접속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대규모 AI 프로젝트 추진 시 외부 개발자를 위한 개발과 훈련 환경 제공에도 유리합니다.  

간편한 사용

Ainize Workspace는 3단계 구성으로 원하는 개발, 훈련 환경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보다 더 직관적이고 사용자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시하는 플랫폼은 없습니다. 

Step 1: 신규 Workspace 생성

 

Ainize Workspace에 접속하여 My Space 페이지로 갑니다. 이 페이지에는 신규 Workspace 생성 및 기존에 만든 Workspace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을 만들기 위해 ‘Create your own’을 클릭하여 신규 Workspace를 생성합니다. 

Step 2: 신규 Workspace 컨테이너 생성 및 설정

 

Ainize Workspace는 템플릿 기반으로 컨테이너를 설정합니다. 따라서 컨테이너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템플릿 목록에서 원하는 개발, 훈련 환경에 적합한 구성의 컨테이너 이미지를 선택해 사용하면 됩니다. 템플릿은 필요에 따라 직접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생성한 템플릿은 깃허브에 올려 놓고 Ainize Workspace에서 불러와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Step 3: 신규 Workspace 머신 및 스토리지 설정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는 필요한 성능과 용량에 맞게 GPU 자원과 스토리지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설정 작업은 매우 직관적이며 간단해서 사용자는 IT 관리자의 도움이 필요 없습니다. 

스크린샷 2021-11-29 오후 12.10.05.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