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86 쌍림빌딩 8/9층 (주)유클릭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본부

전화: 02-6320-0121

© 2030 by uDNA & Uclick

NVIDIA DGX-1은 AI와 딥러닝 가속화를 목적으로 하드웨어가 설계되고, 여기에 소프트웨어 스택을 사전에 최적화한 슈퍼컴퓨터입니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과 도구가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어 시스템 도입 후 추가적인 설정과 튜닝 없이 바로 데이터 과학자, 분석가, 현업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NVIDIA Volta 아키텍처 기반의 Tesla V100 GPU를 장착하고 있어 더 정교한 신경망을 구축하고, 복잡한 딥러닝 모델의 트레이닝을 가속할 수 있습니다. 

NVIDIA DGX-1은 세계 최초의 딥러닝 전용 슈퍼컴퓨터입니다. NVIDIA Tesla V100 GPU 8개 20개 코어를 내장한 2개의 제온 CPU가 제공하는 파워는 대형 클러스터를 대체하기 충분합니다. 이 작은 슈퍼컴퓨터 하나로 대형 클러스터를 대체하면 상면, 전력, 관리 등 운영 전반에 걸쳐 큰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전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되므로 시스템을 박스에서 꺼내 전원을 연결해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배포가 간편합니다. 이는 하드웨어뿐 아니라 AI 관련 소프트웨어 스택까지 사전 최적화되어 제공되기 때문인데, DGX-1에 내장된 소프트웨어 스택은 일반적인 컴퓨팅 환경보다 30% 이상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모든 것이 사전 최적화의 힘입니다. 

NVIDIA DGX-1을 도입하면 운영체제, 하드웨어 드라이버, 컨테이너 및 관련 도구, SDK, 각종 딥러닝 프레임워크, 사용자 도구 등을 일일이 설치하고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스택 전체에 걸쳐 의존성을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DGX-1 하드웨어 설계에 최적화된 형태로 패키징 되어 있어 최고의 성능을 끌어 낼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도입부터 소프트웨어 설치와 설정까지 짧게는 한 달 길게는 몇 달 걸리던 AI 환경 마련 프로젝트, DGX-1은 몇 일이면 충분합니다. 

AI & 딥러닝 가속

NVIDIA DGX-1은 통신, 제조,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입해 딥러닝을 위한 컴퓨팅 환경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NVLink와 텐서코어 아키텍처 등이 반영된 NVIDIA Tesla V100이 적용되어 있어 딥러닝 가속에 최상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확장

NVIDIA DGX-1은 멀티 노드 클러스터인 NVIDIA SATURN V로 복잡하고, 정교한 모델을 트레이닝하는 조직의 확장성 요구에도 유연하게 대응합니다. 

NVIDIA DGX-1은 도커 컨테이너 개발 환경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여러 딥러닝 프로젝트를 단일 컴퓨팅 환경에서 독립적으로 추진하여 신규 서비스 출시, 새로운 통찰력 확보 등에 들어가는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 블랙 블로거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