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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업계가 더 몰입감 높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주목하는 차세대 치트키 NVIDIA Omniverse Avatar Cloud Engine for Games

게임 업계도 생성형 Ai(Generative AI) 바람이 불까요? 최근 NVIDIA가 NVIDIA Omniverse Avatar Cloud Engine for Games(이하 ACE for Games)를 공개했습니다.


ACE for Games는 게임 개발의 새 장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름에 나와 있듯이 이 솔루션 제품군은 게임 업계를 위한 NVIDIA Omniverse Avatar Cloud Engine(ACE)이라고 보면 됩니다. 기본적인 특징은 ACE와 다르지 않습니다.

ACE는 개발자에게 AI 기반 가상 캐릭터를 제작 및 배포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UCF, AI 플랫폼 및 NVIDIA RTX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API 및 맞춤형 마이크로서비스로 구성됩니다. ACE에는 사전 학습된 여러 AI 모델과 개발자가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이러한 모델을 커스터마이즈하고 미세 조정할 수 있는 개발 플랫폼이 포함되어 있어 지능형 아바타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ACE는 AI에 대한 사전 경험이 없는 개발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플랫폼은 개발자가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와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ACE를 이용해 주로 개발하는 것은 크게 가상 캐릭터, 가상 비서, 챗봇을 꼽을 수 있습니다. ACE를 이용한 개발은 매우 간편합니다. ACE는 로우 코드 프레임워크인 UCF(Unified Compute Framewokr)를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개발 경험이 많지 않더라도 클라우드 네이티브, 실시간 및 멀티모달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ACE for Games 공개가 갖는 의미를 좀 짚어 보겠습니다. ACE도 게임용 캐릭터 개발이 가능한 솔루션인데 굳이 ACE for Games라고 따로 카테고리를 나눈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 생성형 AI를 강조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ACE for Games는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품질 인터랙티브 아바타를 제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ACE for Games와 생성형 AI를 결합하여 사실적이고 표현력이 풍부한 아바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생성형 AI를 사용하여 사실적인 얼굴 표정, 신체 움직임, 심지어 목소리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이머가 더욱 사실적이고 몰입할 수 있는 아바타를 만들 수 있습니다.

ACE for Games는 생성형 AI 외에도 음성 인식 및 자연어 처리와 같은 다른 AI 기술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의 입력을 이해하고 이에 반응할 수 있는 아바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바타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게임에서 게이머의 작업을 도와주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런 가능성은 ACE for Games를 구성하는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면 어렵지 않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 NVIDIA NeMo: 조직이 보유한 데이터를 사용해 최적화를 할 수 있는 사전 훈련된 초거대 언어 모델 기반 솔루션입니다. 게임 기업은 게임 캐릭터 특징과 역할에 맞게 사전 정의를 할 수 있습니다. NeMo Guardrails를 통해 폭력적이거나, 비윤리적인거나, 안전하지 않은 대화로부터 게임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 NVIDIA RIVA: 실시간 음성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자동 음성 인식 및 텍스트 음성 변환을 지원하는 솔루션입니다.

  • NVIDIA Ominverse Audio2Face: 모든 음성 트랙과 일치하도록 게임 캐릭터의 표현력이 풍부한 얼굴 애니메이션을 즉시 생성하는 솔루션입니다.

위 요소는 전체를 사용할 수도 있고 일부만 필요에 맞게 쓸 수도 있습니다. 현재 NVIDIA는 여러 게임 업체와 협력 중인데 현재 발표된 사례는 주로 NVIDIA Ominverse Audio2Face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GSC Game World: 곧 출시될 게임인 STALKER 2: Heart of Chernobyl 에 Audio2Face를 채택

  • Fallen Leaf: 화성을 배경으로 하는 3인칭 공상 과학 스릴러인 Fort Solis 캐릭터 얼굴 애니메이션에 Audio2Face 사용

이들 게임은 과연 어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까요? 사실적인 얼굴 표정, 신체 움직임, 심지어 목소리까지 플레이어에게 더욱 몰입감 있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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