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공장 자동화, 디지털 트윈 트렌드를 바꾸는 Generative AI & Omniverse

최첨단 공장 디지털화 위해 NVIDIA의 생성형 AI(Generative AI)와 Omniverse를 도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관련해 최근 열린 컴퓨텍스에서 NVIDIA는 Foxconn, Pegatron, Quanta, Wistron 등의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이들 사례를 보면 NVIDIA의 기술이 첨단 공장의 미래를 열어 가고 있다는 것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컴퓨텍스 행사에서 소개된 사례에서 언급된 제조의 디지털 전환을 새로운 방향으로 이끄는 NVIDIA의 솔루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NVIDIA Omniverse - 생성형 AI를 위한 API 및 첨단 프레임워크 그리고 다양한 설계 및 디자인 앱 연결

  • NVIDIA Issac Sim - 로봇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 NVIDIA Metropolis Vision AI - 자동 광학 검사

위 기술을 Foxconn, Pegatron, Quanta, Wistron이 어떻게 활용해 디지털 전환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Foxconn은 NVIDIA Metropolis 생태계 파트너와 협력하여 회로 기판 품질 검사 절차의 상당 부분을 자동화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NVIDIA Jetson Edge AI 플랫폼을 사용하여 검사 카메라에 AI 모델을 배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회로 기판의 결함을 실시간으로 식별합니다. 이를 통해 결함 있는 회로 기판 수를 줄이고 생산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Foxconn은 회로 기판 제조 공정의 여러 단계에서 검사 카메라에 AI 모델을 배포하기 위해 NVIDIA Metropolis를 사용합니다.


Pegatron은 회로 기판 제조 공정의 효율성과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NVIDIA의 레퍼런스 워크플로우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Pegatron은 NVIDIA의 Omniverse, Isaac Sim 및 Jetstream 플랫폼을 사용하여 디지털 트윈을 만들고, 로봇을 훈련하고, 엣지 디바이스에 AI 모델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Pegatron은 비용을 절감하고 품질을 개선하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었습니다.


Quanta는 대만의 다국적 전자제품 위탁 제조 회사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제품 위탁 생산업체 중 하나로, Apple, Dell, HP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Techman Robot은 협동 로봇을 개발 및 제조하는 Quanta의 자회사입니다. 협동 로봇은 공유 작업 공간에서 사람과 함께 안전하게 작업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Quanta는 제조된 제품의 품질을 검사하는 Techman Robot의 AI 로봇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AI 로봇은 로봇 자체에 대한 추론을 위해 NVIDIA AI와 GPU를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로봇은 사람의 개입 없이도 제품 품질에 대한 실시간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Techman Robot은 최첨단 협동 로봇을 시뮬레이션, 테스트 및 최적화하는 데 NVIDIA Isaac Si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Isaac Sim은 개발자가 가상 환경에서 로봇을 제작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물리 기반 시뮬레이션 플랫폼입니다. 이를 통해 로봇이 실제 환경에 배치되기 전에 안전하고 효과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stron은 Autodesk AutoCAD, Autodesk Revit, FlexSim의 입력을 사용하여 자동화된 입고 라인과 운영 건물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는 데 NVIDIA Omnivers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Wistron은 제조 공정을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하고, 잠재적인 병목 현상을 파악하고,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또한, Wistron은 또한 NVIDIA Metropolis를 사용하여 AI 기반 컴퓨터 비전 기술을 사용하여 회로 기판 광학 검사의 일부를 자동화하였습니다.


디지털 트윈을 중심으로 한 제조의 디지털 전환을 준비 중이라면? 생성형 AI와 Omniverse에 주목해야 할 때입니다. 주요 산업별 사례 또는 실제 구축 방법에 대한 문의는 유클릭으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회수 99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