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환경을 시뮬레이션 기반으로 구성 및 평가할 수 있다면? 이제는 네트워킹도 디지털 트윈이 대세!

미래 데이터센터는 인프라가 고도로 추상화되는 쪽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킹도 마찬가지입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시대 성큼 다가오고 있죠. 하지만 소프트웨어 정의란 말은 아직 현장 네트워크 관리자들에게 생소합니다. 미지의 영역으로 남아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뭔가 시작을 해야 개념도 잡고 노하우도 쌓일 수 있을 텐데 테스트 환경 마련부터 쉽지 않습니다. 이런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NVIDIA가 내놓은 방안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NVIDIA Air입니다.


디지털 트윈 환경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구현


NVIDIA Air는 간단히 말해 네트워킹 환경 구현과 테스트를 위한 가상의 공간입니다. 네, 디지털 트윈 개념을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인프라 구현 및 평가에 접목한 것입니다. NVIDIA Air를 통해 네트워크 전문가는 최신 NOS(Network Operating System)으로 구동되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구성하여 각종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습니다.


NVIDIA Air를 통해 네트워크 관리자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시나리오를 평가해 볼 수 있습니다.


  • 데모 인프라(Sonic in the Cloud, Cumulus in the Cloud, Cumulus 및 Sonic in the Cloud) 구축

  • 지속적인 통합

  • 사용자 정의 토폴로지 구현

  • 훈련 및 교육

  • 구성 관리

위와 같은 시나리오를 테스트하는 데 있어 NVIDIA Air를 사용하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큰 비용과 오랜 시간을 들여 개념 검증을 위한 인프라를 구성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NVIDIA Air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입니다. NVIDIA Air 포탈(air.nvidia.com)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차세대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하고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NVIDIA Air 포탈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 생성 후 로그인한 다음 간단한 설정 작업 후 시뮬레이션을 만들어 실행하면 그만입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하고자 하는 네트워크 기능은 데모 마켓플레이스에서 필요한 것을 찾아 선택하면 됩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가 낯설다면 사전에 빌드된 데모 중 하나를 선택해 시뮬레이션해가면서 감을 잡아가면 됩니다. 네트워크 관리자가 구현 또는 선택한 시뮬레이션은 직관적인 네트워크 토폴로지 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NVIDIA Air에 관심이 가신다면 사용자 가이드 문서 페이지를 참조해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회수 41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