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3D 디자인 프로젝트에는 엔지니어, 건축가, 다분야 디자이너, 시각화 아티스트를 포함하여 광범위한 전문 분야를 가진 팀이 필요합니다. 각각은 고유한 도구, 워크플로우 및 작업 환경을 필요로 하는 고유한 기술 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건물을 설계할 때 팀의 각 구성원은 종종 익숙한 3D 워크플로우와 도구를 사용하여 필요한 사람들과 협업하기를 원합니다.
3D 파이프라인을 연결하기 위해 제작자는 비파괴적인 협업 워크플로우를 가능하게 하고 타사 3D 에코시스템 간에 상호 운용 가능한 표준 교환이 필요합니다. NVIDIA Omniverse 는 USD(Universal Scene Description) 로 이러한 도구를 지원하는 유일한 플랫폼입니다.
USD는 원래 Pixar Animation Studios에서 장편 영화용으로 개발한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한 거래소입니다. 이미 전 세계 산업 전반에서 광범위한 3D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워크플로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USD는 3D 모델링 도구와 3D 디자인 프로젝트를 함께 작업하는 사람들 간의 상호 운용성과 협업을 향상시킵니다. 예를 들어 USD를 사용하면 Autodesk Revit 건물 내부에 Rhino Grasshopper 개체를 배치하는 것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Trimble SketchUp 에서 프로젝트의 일부를 그리고 Rhino 에서 모델의 나머지 부분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
협업할 때 USD로 지원되는 NVIDIA Omniverse를 사용하면 SketchUp과 같은 아키텍처 소프트웨어의 여러 사용자가 동일한 협업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Rhino 사용자와 Revit 사용자가 프로젝트에서 함께 작업하는 경우 Rhino 및 Revit Omniverse 커넥터 덕분에 쉽게 협업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USD를 사용하면 애니메이터 및 조명 전문가와 같은 다양한 전문가가 동일한 공동 작업 환경에서 비파괴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3D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대규모 가상 세계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플랫폼인 NVIDIA Omniverse는 전적으로 USD를 기반으로 합니다. NVIDIA Omniverse를 통해 건축 팀은 강력한 즉시 사용 가능한 USD 도구 및 참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기존 3D 파이프라인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팀은 최고의 업계 도구에서 완전한 충실도의 3D 및 CAD 모델을 수집 및 집계하고 모든 것을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를 사용하면 RVT, DWG, 3DM, FBX, OBJ, PDF 및 XLS와 같은 널리 사용되는 파일 형식에서 데이터를 USD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충실도의 상호 운용성을 위해 NVIDIA와 그 파트너는 Connectors라는 플러그인을 구축하여 NVIDIA Omniverse와 타사 CAD(Computer-Aided Design),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및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도구 간의 보다 원활한 데이터 교환 및 실시간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
Autodesk Revit
Autodesk 3ds Max
Autodesk Maya
McNeel Rhino/Grasshopper
Trimble SketchUp
Graphisoft Archicad
USD에는 여러 디자이너가 수많은 기능 계층과 병렬로 프로젝트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하여 프로젝트 어셈블리를 향상시키는 유연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다양한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각 USD 세계는 필요한 만큼 많은 USD 문서로 구성된 장면입니다. USD 문서는 계층이라고 하며 가상 세계를 생성, 표현 및 수정하기 위한 계층적 데이터 구조로 구성되어 디스크나 클라우드에서 찾을 수 있는 파일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만듭니다.
건물 설계 장면의 경우 사이트, 베이스, 지붕 및 로비에 대한 USD 문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각 문서는 다른 USD 문서를 참조하거나 포함하여 재료, 조명, 델타 등으로 고품질 장면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로 시뮬레이션 및 디자인 향상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내의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 및 하위 산업을 감안할 때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의 워크플로우는 필연적으로 사일로화됩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를 USD로 들어 올리면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쉽게 통신하고 이러한 사일로를 깨뜨릴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스키마 및 렌더러와 같은 확장 가능한 USD 구성 요소 및 하위 시스템과 통합하여 시각화, 지오메트리 및 데이터 컴퓨팅과 같은 추가 기능을 도입하여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USD는 맞춤형 3D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대규모 가상 세계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확장 가능한 플랫폼 인 NVIDIA Omniverse 의 기반입니다. NVIDIA Omniverse는 업계를 선도하는 3D 도구를 위한 대규모 커넥터 라이브러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CAD 변환기 확장을 사용하면 NVIDIA Omniverse 안팎으로 프로젝트를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의 일부인 이 확장 프로그램은 30개 이상의 파일 형식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지원합니다.
건축, 설계, 엔지니어링 및 건설 프로젝트를 위해 NVIDIA Omniverse와 함께 USD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유클릭으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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