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솔루션 개발의 새로운 길 ‘Morpheus’

사이버 보안 솔루션 개발은 매우 깊은 전문성을 요구합니다. 보안에 대한 이해는 기본입니다. 여기에 하드웨어 측면의 최적화 역량이 필요합니다. 보안 솔루션은 매우 큰 부하를 감당합니다. 특히 실시간으로 오가는 모든 트래픽을 살펴야 하는 경우 솔루션이 처리해야 하는 부하는 상상 이상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최신 하드웨어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하드웨어를 잘 아는 시스템 프로그래머가 필요한 보안 솔루션 개발, 실력 있는 개발자 찾기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다행히 기술 발전은 하드웨어가 제공하는 성능을 최대한 끌어 쓰는 것이 점점 쉬워지는 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관련해 최근 보안 솔루션 개발자들이 주목하는 것이 바로 NVIDIA의 Morpheus입니다.


AI 기반 보안 솔루션 개발 편의성 극대화

Morpheus는 간단히 말해 사이버 보안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Morpheus가 관심을 끄는 이유는 AI 개발에 특화되어 있다는 것이죠. 요즘 AI 기반 탐지와 대응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 필수 요건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사실 보안 솔루션 개발자에게 AI는 생소한 영역입니다. 새로운 뭔가를 배워야 하는 부담이 크죠. Morpheus는 보안 솔루션 개발자에게 AI의 길을 열어 줍니다.

Morpheus는 AI 기반 모니터링, 탐지, 대응 관련 애플리케이션 개발 편의성을 높입니다. 성능 걱정 없이 AI 기반 기능을 구현한다? 이게 가능한 것은 Morpheus가 RAPIDS, CLX, Streamz, Triton Inference Server 및 TensorRT를 포함한 NVIDIA 딥 러닝 및 데이터 과학 도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이들 기술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각각을 익히고, 최적의 적용 방안을 찾기까지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Morpheus는 프레임워크 측면에서 핵심 기술들의 혜택을 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하드웨어 선정 고민도 적습니다. NVIDIA EGX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인증 서버를 쓰면 됩니다. 이 정도면 하드웨어 설계에 시간을 쓰지 않고 소프트웨어 개발에 집중해도 된다고 말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여기서 잠시 궁금증이 들 것입니다. 트래픽 수집과 추적은 어떻게 할 것인가? 이 부분은 NVIDIA BuleField-2 DPU가 맡습니다.


Morpheus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

이쯤 되면 직접 테스트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드실 것입니다. 시도 해보고 싶다면 현재 진행 중인 Morpheus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을 신청해 보세요.

#NVIDIA #Morpheus #TensorRT #RAPIDS #BuleField2 #DPU #NVIDIA_EGX


조회 28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