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발은 꼭 신어 보고 사야 합니다! 증강 현실과 AI가 제공하는 새로운 신발 쇼핑 경험

신발 구매 어떻게 하시나요? 아마 많은 분이 직접 매장을 찾아 신어 보고 난 다음 구매합니다. 매장에서 직접 사건, 신어 본 다음 온라인으로 구매하건 일단 신어 보고 사야 마음이 편하죠. 뭐, 평소 애용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사이즈와 느낌을 잘 아니 안 신어 봐도 되긴 하겠지만 그래도 신어 보면 더 좋겠죠. 직접 신어보고 신발을 구매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쇼핑몰이 있다면? 굳이 매장을 가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요? 


인공 지능이 증강 현실(AR)과 만나면 신발, 의류, 보석 등 우리가 흔히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들이 나에게 잘 어울리는지 경험해 보고 살 가능성이 열립니다. 다음 영상을 보시죠. 신발은 그 예 중 하나일 뿐입니다. 스마트폰에 그저 양말 신은 내 발만 비추었을 뿐인데, 어떤 운동화가 더 느낌이 좋은지 실제로 신어 본 것처럼 보여줍니다. 



느낌 궁금하지 않나요? Wanna Kicks 앱을 깔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iOS용 앱만 나와 있네요. 평점이 4.5인 것을 보니 만족도가 꽤 높은 것 같습니다. 이 앱을 개발한 곳은 Wannaby라는 기업인데요, 이 앱은 간단해 보여도 인공 지능과 증강 현실이라는 첨단 기술을 동원한 만든 것입니다. 



개발팀은 NVIDIA Tesla GPU가 장착된 시스템에서 cuDNN 가속 기반 PyTorch 딥러닝 프레임워크를 이용해 트레이닝했다고 합니다. Wannaby는 포부가 큰데요, 지금까지 우리가 알던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뛰어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인공 지능과 증강 현실이 소매(Retail) 업계에 새로운 경쟁을 일으킬 것 같네요. 소비자 측면에서 보면 경쟁은 더 나은 서비스와 사용자 경험 제공으로 이어지죠. Wannaby 같은 기업이 한국에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잠시 해봅니다. 상세 내용은 테크크런치 기사를 참조 바랍니다. 


조회수 196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