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 전 거울 앞에서 이 옷, 저 옷 걸쳐 보지 않아도 '오늘의 패션'을 완벽 제안하는 인공 지능의 POWER

외출 전 거울 앞에서 옷을 여러 번 갈아입고, 액세서리도 이것저것 해보느라 약속 시간에 늦은 기억 한 번씩 다 있을 것입니다. 나름 오늘은 이 조합으로 옷을 입어야지 생각을 하지만 막상 나가기 전에 거울 앞에 서면 왠지 다른 옷과 가방이 더 잘 어울릴 것 같은 느낌 아닌 느낌이 발길을 잡죠. 인공 지능 시대에는 이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어떤 조합으로 옷을 입을지 일일이 입어보지 않아도 가장 잘 어울리는 패션을 인공 지능이 제안해 주기 때문입니다.


외출할 때 무엇을 입을지 고민을 해결해 주는 딥러닝 모델 'Fashion++'

페이스북 리서치 팀과 UT 오스틴, 코넬 대학, 조지아 테크가 뜻을 모아 Fashion++라는 딥러닝 모델을 만들고 관련 논문을 공개했습니다. 이 모델은 최적의 패션 조합을 제안합니다. 다음 영상을 보시면 아마 흥미를 바로 느낄 것입니다.



모델 개발을 위해 협력팀은 NVIDIA의 Pix2Pix HD 코드를 사용했다고 하네, 그리고 NVIDIA P100, V100이 장착된 시스템 상에서 cuDNN 가속 기반 PyTorch 딥러닝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모델을 훈련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