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파이썬 퀀트 플랫폼! 새로운 차원의 생산성과 협업을 지원하는 퀀트 분석 플랫폼

퀀트 분석을 파이썬 환경에서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The Python Quants라는 곳에서 파이썬 퀀트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꽤 편의성이 높아 보여 간단히 소개합니다.


이 플랫폼의 데모 영상을 보면 웹에서 모든 것이 다 이루어짐을 알 수 있습니다. 주피터 노트북을 기본으로 다양한 퀀트 분석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이 플랫폼의 특징은 브라우저 기반으로 퀀트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네, 가볍습니다. 데이터 업로드, 다운로드 모두 간편합니다. 데이터 시각화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파이썬, HTML, CSS 등 브라우저 환경에서 코딩과 편집도 가능합니다. 리눅스 쉘 사용도 브라우저상에서 가능하고요. 퀀트 분석 플랫폼이란 이름에 걸맞게 금융 및 위험 관리 관련 각종 라이브러리도 제공합니다. 협업 기능도 충실히 지원해서 프로젝트 생산성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플랫폼을 만든 회사는 단순히 플랫폼을 파는 것이 아니라 교육, 훈련, 컨설팅 등의 사업을 다각적으로 수행합니다. 자사 플랫폼과 서비스 이점을 알리기 위해 오라일리 등 유명 출판사와 협업해 책도 많이 썼네요.


조회수 15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