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CES 2022를 빛낸 NVIDIA Metropolis 파트너

매년 CES가 열릴 때마다 올해에는 어떤 기술이 트렌드를 주도할지 모두가 관심을 기울입니다. 전 세계 가전, IT, 통신 등 다양한 첨단 산업의 기업들이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CES, 2022년 올해에도 기대를 버리지 않고 흥미로운 소식을 많이 전했습니다. 그중 하나는 바로 스마트 시티입니다. 미래 도시의 모습은 사실 십수 년 간 하도 이야기를 많이 해서 좀 질리죠. 2022년 CES를 통해 드러난 청사진은 좀 더 구체적입니다. 뭔가 손에 잡힐 듯한, 현실감 넘치는 기술과 서비스로 가득했다는 것인데요, 이처럼 미래 도시를 현재 진행형으로 만든 주역으로 NVIDIA의 Metropolis 파트너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AI를 만나면서 현실성이 더욱 높아진 미래 도시

CES 2022에는 여러 Metropolis 파트너가 부스 참여를 하였습니다. 이들 기업은 모두 NVIDIA의 기술을 활용해 시각 데이터와 AI를 결합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NVIDIA Metropolis는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개발자 도구, 파트너 생태계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스마트 시티, 소매 및 물류, 산업 및 제조, 보건 의료 등 다양한 부문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시티의 미래를 제시하는 NVIDIA 파트너 생태계

CES 2022에 부스 참가를 한 Metropolis 파트너는 주로 스마트 시티 부문에서 활약하는 스타트업들입니다. 참가 기업의 면면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온디바이스 AI 기술로 교통 체증 구간에서 통행 속도 개선 효과를 증명한 한국의 유명한 스타트업인 Nota도 있네요.


Asilla

자세 추정 기술을 사용하여 공공 안전을 강화하는 행동 인식 AI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이 기업의 솔루션은 이상 행동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이벤트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여 도시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안전과 보안을 향상하도록 돕습니다.


Bitsensing

GPU 및 레이더 기술을 사용하여 도시, 도로, 건물 및 개인을 연결하여 완전한 자율 연결 환경을 구축하는 기업입니다. 이 기업은 최첨단 이미징 레이더 기술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신뢰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을 주요 가치로 내세웁니다.


Ekin

도시의 안전과 보안을 최적화하기 위해 차세대 스마트 시티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교통 관리, 스마트 주차, 스마트 시티 생활 및 공공 안전에 중점을 둔 첨단 인공 지능 기술을 개발합니다.


Nota

엣지 디바이스에서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얼굴 인증 기반 비대면 출입 인증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서버/클라우드, 네트워크 연결 없이 저가형 디바이스상에서 교통 혼잡도, 차량 운행량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교통 신호를 생성하는 실증 사업을 통해 실력을 검증받은 대한민국 스타트업입니다.


NoTraffic

실시간 플러그 앤 플레이 자율 교통 관리 플랫폼은 AI와 클라우드 컴퓨팅을 사용하여 도시가 교통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방식을 재창조하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는 기업입니다. NoTraffic 플랫폼은 교차로에 설치된 종단 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도로를 변화 시켜 차량 흐름을 최적화하고 사고를 줄입니다.


Ouster

디지털 라이더 솔루션을 사용하여 환경을 세세하게 캡처하고 차량, 취약한 도로 사용자 및 사고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안전과 교통 효율성을 개선하고자 하는 기업입니다.


Velodyne Lidar

라이더 기반 지능형 인프라 솔루션(IIS)을 통해 완벽한 엔드 투 엔드 스마트 시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IS는 도로 및 교차로의 실시간 3D 지도를 생성하여 정확한 교통 및 보행자 안전 분석, 도로 사용자 분류 및 스마트 신호 작동을 제공합니다.


이상으로 CES 2022에 참여한 Metropolis 파트너를 살펴보았습니다.



조회수 4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