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ChatGPT 수준의 대화형 AI 서비스, 이제 모든 엔터프라이즈의 목표!

ChatGPT는 초거대 모델 기반의 생성 AI(Generative AI) 기반 서비스가 몰고올 거대한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언어 모델 관련 최근 소식을 정리해 보면 2020년 6월 OpenAI는 1,750억 개의 매개변수로 구성되는 GPT-3모델과 이를 기반으로 하는 ChatGPT를 선보였다. 뒤를 이어 2021년 NVIDIA와 마이크로소프트는 Megatron-Turing Natural Language Generation 530B 개발 소식을 알렸습니다. 2022년에는 HuggingFace가 46개 언어와 12개 이상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는 BLOOK을 도입하였습니다. 그리고 2022년 12월 1일 ChatGPT 테스트 버전이 일반에 공개되며 전 세계는 생성 AI로 디지털 세상이 새로운 변곡점에 도달했다고 열광하였습니다. ChatGPT는 출시 5일만에 사용자 수 100만을 찍었습니다. 이는 전례 없는 기록입니다.


서비스의 서비스가 될 대화형 AI

ChatGPT 같은 대화형 AI는 앞으로 서비스의 서비스가 될 전망입니다. 모든 산업계에서 대화형 AI가 더 나은 직원 경험과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화형 AI 서비스가 산업계에 어떤 변화를 불러 올까요? 모두가 공감하는 포인트를 몇 개 짚어 보겠습니다. 대화형 AI 서비스는 기업에서 생산성 향상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대화형 AI 서비스를 사용하면 기업은 일부 작업을 자동화하고, 많은 조직원이 더욱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대화형 AI 서비스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대화형 AI 서비스를 사용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대화형 AI 서비스는 기업에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대화형 AI 서비스를 사용하면 기업은 고객과의 대화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여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한 바와 같이 대화형 AI 서비스를 적용한 기업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대화형 AI를 사용하면 고객 서비스, 생산성, 비용 절감,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영역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초거대 모델 기반의 대화형 AI 서비스 구축에 대한 NVIDIA의 해법


대화형 AI 서비스가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란 인식이 퍼지면서 서비스 개발과 운영 방안을 고심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이런 시장의 고민에 대한 답을 제시하는 곳 중 하나가 NVIDIA입니다. NVIDIA는 대규모 언어 모델의 구축 및 배포를 용이하게 하는 도구를 제공하여 대화형 AI 서비스 구현과 운영의 문턱을 낮추고 있습니다. NVIDIA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NVIDIA NeMo LLM 서비스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맞춤화하고 NVIDIA의 관리형 클라우드 API를 사용하거나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를 통해 대규모로 배포할 수 있는 빠른 경로를 제공합니다.

  • NVIDIA AI 플랫폼의 일부인 NVIDIA NeMo Megatron은 대규모 언어 모델의 쉽고 효율적이며 비용 효율적인 교육 및 배포를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개발용으로 설계된 NeMo Megatron은 자동화된 분산 데이터 처리를 위한 엔드투엔드 워크플로우를 제공합니다. GPT-3 및 T5를 포함한 대규모 맞춤형 모델 유형 교육 대규모 추론을 위해 이러한 모델을 배포합니다.

  • NVIDIA BioNeMo는 프로테오믹스, 소분자, DNA 및 RNA의 대규모 언어 모델을 위한 도메인별 관리형 서비스 및 프레임워크입니다. 슈퍼컴퓨팅 규모에서 대형 생체분자 변환기 AI 모델을 교육하고 배포하기 위해 NVIDIA NeMo Megatron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대화형 AI 서비스 구현을 계획 중이라면 유클릭이 NVIDIA의 인프라 및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관련해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조회수 72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