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C 2022 - 게임 개발자를 위한 추천 세션

최종 수정일: 8월 30일

9월 19일부터 22일까지 GTC 2022가 열립니다. 관련해 이번 행사에서 게임 개발자와 기획자가 꼭 봐야 할 세션을 추려 보았습니다. 참고로 무료 세션 등록은 이 링크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신경망 그래픽에 대한 최신 딥러닝 모델 검토 [A41190]

AI는 그래픽 부문의 파괴적 기술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기존 방식을 더 나은 쪽으로 바꾸는 파괴적 혁신이 컴퓨터 게임 그래픽 부문에서 어떻게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보는 세션입니다. 초고해상도 구현을 위한 DLSS, 얼굴 애니메이션을 위한 audio2face 등의 기술 트렌드를 살펴보세요.


  • 발표자: 앤드류 에델스텐, NVIDIA 기술 엔지니어링 이사

  • 일정: 9월 21일 수요일 오전 3시 ~ 3시 50분 (한국 시각)


옴니버스로 게임 개발 가속 [A41178]

옴니버스(Omnivores)는 3D 시뮬레이션 및 설계 그리고 이해관계자 간 협업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옴니버스는 게임 개발자가 최신 RTX 및 Ai 렌더링 기술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NVIDIA 전문가들이 수년간 쌓아온 노하우인 옴니버스를 이용한 게임 개발 가속 비결을 공개합니다.

  • 발표자: 알렉스 던, NVIDIA 기술 엔지니어/알렉세이 판텔레예프, NVIDIA DevTech 엔지니어/데미안 바타이유, NVIDIA 테크니컬 아티스트/사샤 세르텔, NVIDIA 기술 엔지니어

  • 일정: 9월 21일 수요일 오전 6시 ~ 6시 50분 (한국 시각)


NVIDIA Night 그래픽 및 NVIDIA Nsight 시스템을 이용한 레이트레이싱 [DLIT41276]

NVIDIA RTX, DXR, Vulkan Ray Tracing 같은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API 덕분에 이제 시각적 구현이 그 어느 때보다 편리해졌습니다. 이 세션은 NVIDIA Night 그래픽을 활용해 프로파일링하고, 레이트레이싱을 사용하는 3D 응용 프로그램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논의합니다. 참석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1. 최신 GPU 동작 방식과 그래픽 파이프라인 공급 방법

  2. GPU 병목 현상 식별 및 성능 저하 요인 파악

  3. 프로파일러 데이터 분석 및 어떤 조치를 내려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

  4. 최대 성능 달성을 위한 워크로드 최적화 예

  • 발표자: 아우렐리오 레이스, NVIDIA 그래픽 개발자 도구 이사/다나 엘리파즈, NVIDIA 그래픽 개발자 도구 엔지니어링 관리자/제프리 키엘, NVIDIA 그래픽 개발자 도구 수석 엔지니어링 관리자/우리 숀로니, NVIDIA 시스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일정: 9월 23일 금요일 오전 2시 ~ 4시 (한국 시각)


레이 트레이싱: NVIDIA가 불가능을 해결한 방법! [A41171]

레이트레이싱은 사실적 이미지를 생성하는 사실상의 업계 표준입니다. 이 기술은 애니메이션 영화, 컴퓨터 애니메이션, 의료 및 건축 등 사실적인 시각화가 요구되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널리 활용됩니다. 레이트레이싱은 수백만 개의 빛이 가상의 장면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시뮬레이션합니다. 딱 봐도 컴퓨팅 자원 요구가 많을 것이란 느낌이 오시죠. 사실적인 이미지 구현 시간은 곧 컴퓨팅 자원의 파워에 달려 있습니다. NVIDIA가 이룬 기술 혁신이 레이트레이싱을 이용한 개발을 얼마나 가속하고 있는지 알아봅니다.


  • 발표자: 카롤리 졸나이-페헤르, 독립 과학자

  • 일정: 9월 21일 수요일 오전 11시 ~ 11시 25분 (한국 시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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