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inetica Cloud 런칭 - GPU 가속 기반 데이터베이스를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퍼블릭 클라우드 모든 곳에서 편하게 활용

Kinetica의 GPU 가속 기반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하는 Active Analytics Plaform을 이제 클라우드에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름은 바로 Kinetica Cloud입니다. Kinetica Cloud는 Kinetica Active Analytics Plaform이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온프레미스에 구축한 Kientice 플랫폼과의 연계성과 호환성이 완벽하게 보장됩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하이브리드 구성을 하여 AI, 첨단 분석 등 Kinetic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워크로드가 요구하는 확장을 보장하는 것도 더 편리해졌습니다.



Kinetica Cloud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Kinetica는 빠른 시일 내에 AWS, 구글 클라우드 등 유명 클라우드에서도 Kientice Cloud를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Kinetica Active Analytics Plaform과 Kinetica Cloud를 이용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바로 추진하거나, 하드웨어 기반 구축과 운영 부담 없이 공용 클라우드에서 바로 GPU 가속 기반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의 강력한 성능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an Francisco Estuary Institute가 Kinetica Cloud를 사용하는 이유


Kinetica Cloud를 사용하는 사례 중 하나인 San Francisco Estuary Insititue(이하 SFEI)의 예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연구소는 자연 생태계 관련 연구와 조사를 하는 기관입니다.


SFEI는 해양과 습지에 버려지는 쓰레기 관련 모니터링 시스템에 머신 러닝 알고리즘 적용을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관련해 데이터 세트로 고해상도 이미지를 다루어야 하고 위치 기반 인텔리전스를 적용하는 등 고성능 컴퓨팅 환경이 필요했습니다.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고해상도 현장 사진을 능동적으로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SFEI는 오라클 클라우드 상에서 Kinetica Cloud를 이용하면 GPU 가속 기반 컴퓨팅이 제공하는 놀라운 성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프라를 구축해 관리하는 부담 없이 바로 캘리포이나 지역의 해양과 습지에 쌓이는 쓰레기를 모니터링하는데 있어 머신 러닝 알고리즘과 위치 기반 인텔리전스를 적용한 첨단 분석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SFEI는 Kinetica Cloud가 최선이라 보았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히 Kinetica Cloud 런칭 및 이를 이용하는 기관의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키네티카 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조회수 3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