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NVIDIA AI Enterprise Suite 출시 - 가상화 기반 AI 데이터센터 구축, 이제 더 쉬워진다!

최종 수정일: 2021년 8월 26일

NVIDIA가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AI 플랫폼인 ‘NVIDIA AI Enterprise Suite(이하 NVIDIA AI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NVIDIA가 VMWare와 협력해 개발한 것입니다. 이를 활용하면 vSphere 기반 가상화 환경에서 AI 워크로드를 더 쉽고 빠르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더 빠르고 효율적인 AI 워크로드 배포와 운영의 길 열려

NVIDIA AI 엔터프라이즈 출시에 따라 이제 AI 프로젝트 추진 시 vSphere 환경이 제공하는 높은 성능, 유연한 스케일 아웃, 다중 노드 지원 같은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베어메탈 환경에 AI 소프트웨어 스택을 구축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과 비교할 때 자원 준비와 활용 측면에서 유연성과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NVIDIA에 따르면 NVIDIA AI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AI 모델 기간을 80주에서 8주로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는 가상화 환경 지원만으로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NVIDIA AI 엔터프라이즈가 엔드투엔드 측면에서 가상화 환경에 배포한 AI 워크로드를 가속하기 때문입니다.


NVIDIA AI 엔터프라이즈는 AI와 데이터 과학을 위한 각종 도구와 프레임워크부터 클라우드 네이티브 배포 지원 기술 그리고 CUDA, Magnum IO, vGPU 같은 인프라 최적화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번 소식은 AI 이니셔티브를 성장 전략으로 내세운 모든 기업에 희소식입니다. 단순히 오랜 기간 익숙히 활용해 온 가상화 환경을 인프라로 AI 워크로드를 운영할 수 있게 되어서가 아닙니다. vSphere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공용 클라우드 모두를 하나의 자원 풀로 활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선택지가 생긴 것을 뜻합니다.


참고로 NVIDIA AI 엔터프라이즈를 사용하려면 vSphere 7 업데이트 2와 NVIDIA 인증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NVIDIA AI 엔터프라이즈는 구독과 영구 라이선스 두 가지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구독의 경우 1년 구독시 CPU 소켓당 2,000달러이며, 영구 라이선스는 CPU 소켓당 3,595달러입니다. 추가 지원은 별도로 청구된다.



NVIDIA와 VMWare의 긴밀한 협력

한편, 양사는 인프라 성능 극대화를 위한 기술 인증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NVIDIA는 A100 GPU의 MIG(Multi-Instance GPU)를 지원하는 가상화 솔루션으로 vSphere를 인증하였습니다. VMware는 NVIDIA ConnectX 어댑터에 VMware vSAN 인증을 부여하였습니다.


NVIDIA AI 엔터프라이즈에 관심이 있다면 무료 시험판을 신청해 직접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회수 64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