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NVIDIA BioNeMo를 활용한 AI 기반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 구축

NVIDIA BioNeMo는 AI 기술을 활용하여 현대 신약 개발의 패러다임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NVIDIA의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 그리고 플랫폼은 대규모 언어 모델과 생성형 AI에 즉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신약 발견 및 개발 프로세스를 대폭 가속화합니다. BioNeMo는 수십억 개의 파라미터를 포함하는 사전 훈련된 모델들을 제공함으로써, 복잡한 신약 개발 과정을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입니다.


이러한 기능은 연구자들이 다양한 실험 조건과 가능성을 빠르게 탐색하고, 더 정확한 예측과 분석을 통해 신약 후보 물질을 더욱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합니다. NVIDIA BioNeMo의 고급 AI 기능은 신약 개발의 초기 단계부터 최종 테스트까지 전 과정에 걸쳐 효과적인 데이터 분석과 모델링을 가능하게 하며, 이는 전통적인 실험 방식보다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이와 같은 최신 신약 개발 동향은 기존의 접근 방식을 넘어서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며, 더 빠르고, 더 정확하며, 더 효율적인 신약 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 NVIDIA BioNeMo를 활용한 이러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미래의 신약 개발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NVIDIA BioNeMo가 특별한 이유 


NVIDIA BioNeMo는 생성 화학 모델인 Mega MulBART와 MoFlow, 단백질 언어 모델인 ESM1 및 ESM2, 포즈 예측을 위한 Diff Dock 등 다양한 모델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모델들은 사용자들이 광범위한 연구와 개발 목적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NVIDIA BioNeMo의 또 다른 주요 특징은 효율적인 모델 개발입니다. 자동 데이터 로딩, 전처리 기능 및 모델 구성과 관련된 스크립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사전 훈련 및 미세 조정 파이프라인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약 개발과 같은 복잡한 과제를 수행하는 연구자들에게 시간 절약과 높은 정확성을 제공합니다.


NVIDIA BioNeMo는 사용자 친화적인 API를 제공합니다. 이 광범위한 API는 다양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자신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춰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NVIDIA BioNeMo를 AI 기반 신약 개발 분야에서 강력하고 유연한 도구로 만듭니다.



신약 개발에 적용


제약 회사의 연구소는 NVIDIA Base Command를 구심점으로 온프레미스 리소스와 NVIDIA DGX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ESM1  등 연구에 필요한 모델의 다중 노드 훈련 작업을 효율적으로 구성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연구자들은 복잡한 모델 훈련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강력한 GPU 컴퓨팅 능력을 활용하여 더 높은 성능의 훈련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NGC CLI를 활용하여 작업을 로컬에서 실행하면서도 자원 활용 상태를 중앙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작업의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게 해주어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온프레미스 리소스와 NVIDIA DGX 클라우드는 실험 과정에서 필요한 높은 처리 능력과 속도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고성능 환경은 특히 대규모 데이터를 처리하거나 복잡한 계산이 필요한 신약 개발과 같은 분야에서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의 혁신


BioNeMo를 사용하면 신약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은 신약 개발 과정에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연구 과정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입니다.


또한, BioNeMo는 복잡한 실험을 신속하게 구성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신약 발견 과정을 가속화합니다. 이를 통해 연구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더 빠르게 효과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중앙 집중식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통해서는 실험의 성능과 효율성을 쉽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연구자들이 실험 결과를 신속하게 검토하고 필요한 개선점을 파악할 수 있게 하여, 전반적인 연구 개발 프로세스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정리하자면 NVIDIA BioNeMo는 신약 개발 분야에 있어 중대한 전환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AI 기반의 이러한 접근 방식은 실험실 연구와 컴퓨터 과학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치료법의 발견을 가속화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의 삶을 개선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BioNeMo를 통해 연구자와 개발자는 더 빠르고 효율적인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으며, 이는 의료 분야의 미래를 밝게 만들 것입니다.


BioNeMo 관련 데모가 궁금하다면 다음 영상을 참조 바랍니다. 



조회수 67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