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BlueField DPU와 레드햇 오픈시프트의 결합 - 데이터센터 규모의 실시간 패킷 모니터링 및 분석 가능성 열어

최종 수정일: 2021년 11월 16일

레드햇 리눅스와 오픈시프트 환경에 NVIDIA Morpheus AI 기반 사이버 보안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는 보안 솔루션을 배포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NVIDIA와 레드햇의 기술 협력 덕에 이제 NVIDIA BlueField DPU에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배포하고 이 위에 오픈시프트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이에 따라 DPU의 강력한 성능을 활용하는 NVIDIA Morpheus AI 기반 사이버 보안 프레임워크 기반 보안 솔루션을 컨테이너 환경에 유연하게 배포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이터센터 규모의 실시간 패킷 수집 및 분석


이번 양사 협력은 기업에게 매우 포괄적인 보안의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NVIDIA Morpheus AI 프레임워크를 적용한 보안 솔루션은 데이터센터 전체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확장하는 것을 가능한 시나리오로 만듭니다. NVIDIA Morpheus AI 프레임워크는 데이터센터 수준에서 모든 트랜잭션을 실시간 모니터링 합니다. 실시간으로 패킷을 모니터링 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일이죠. IDS, IPS, 차세대 방화벽 같은 보안 솔루션은 패킷 처리를 위해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데이터센터 규모에서 모든 패킷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지원하지 못합니다. NVIDIA Morpheus AI 기반 보안 기능을 GPU와 DPU를 장착한 여러 엣지 노드에 배포하면 데이터센터 전체를 커버하는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패킷 데이터를 복제하지 않고도 회선 속도로 패킷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는 성능이 NVIDIA Morpheus AI와 GPU, DPU 조합에서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