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NVIDIA Clara SDK 등장 ~ AI 기반 의료 영상 처리 장치 개발, 이제 좀 편히 하시죠!

올 초 NVIDIA가 Clara라는 이름의 플랫폼을 공개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NVIDIA의 AI 관련 최신 기술과 역량을 차세대 의료 영상 처리 장치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있는 여러 개발자와 솔루션 파트너들이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것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올 초 공개된 Clara를 보고 많은 분들이 언제 SDK(Software Devleopment Kit)가 나오나 기다리고 있었을 텐데요, 11월 26일 자로 SDK가 나왔습니다. 

현재 AI 적용이 가장 활발한 분야 중 하나가 의료계입니다. 특히 의료 영상 장치에 AI를 접목해 각종 질병 진단에 적용하는 것은 너무 흔한 뉴스가 되었죠. AI가 전공의보다 MRI, CT 기록을 보고 질병을 더 정확하게 판단한다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추세는 더 높은 질이 의료 영상을 실시간에 가깝게 처리하는 것입니다. 10년 전이라면 엄두도 못 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죠. GPU 가속 기반 컴퓨팅 환경에서는 상상하는 것이 곧 현실이 됩니다. 관련해 의료 영상 장치 기업들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이미지, 후지필름, 캐논 등의 기업들이 이미 NVIDIA DGX-1 기반 슈퍼컴퓨터 인프라를 구축해 AI 관련 프로젝트들을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Clara SDK는 의료 영상 장치 업계가 AI 기반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Clara 플랫폼 환경에서 의료 영상 처리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개발자는 컨테이너 환경에 자신만의 또는 프로젝트 단위로 개발과 트레이닝을 위한 소프트웨어 스택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인프라는 1도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DGX-1 시스템을 놓고 여러 개발자와 부서가 각자의 환경에서 AI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딱 좋죠. 


한편 NVIDIA는 의료 영상 분야를 위한 AI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AI Assisted Annotation SDK와 Transfer Learning Toolkit도 제공합니다. 




조회수 108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