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급성장 중인 VAST Data - FY21 연간 매출 1억 5천만 달러 달성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분야에서도 유니콘 스타트업이 탄생할 수 있을까? VAST Data는 이런 기대를 받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레드 오션으로 알려진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이 기업은 매년 3배 이상 비즈니스 규모를 키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FY21 회계연도에 1억 달러 매출 고지를 넘어섰습니다. 관련해 최근 VAST Data는 FY21 1억 5천만 달러 달성에 대한 보도자료를 배포하였습니다.


더 이상의 트레이드 오프는 없다!

이 내용을 간단히 좀 훑어보겠습니다. VAST Data가 승승장구 할 수 있게 된 배경에는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업계가 쉬쉬하며 말하지 않은 트레이드 오프(Trade off)에 대한 해결책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선택은 뭔가 하나를 택하면 하나를 내줘야 했습니다. 가령 성능을 선택하면 충분한 용량을 포기해야 하고, 비용을 선택하면 성능을 양보해야 하는 식이었습니다. VAST Data는 이런 트레이 오프를 더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유니버셜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통해 입증하였습니다. 성능, 용량, 규모, 탄력성 등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도입과 운영에 있어 더 이상 하나를 얻고 하나를 잃는 식의 선택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알린 것이죠. 때마침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는 전통적인 레거시를 넘어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의 길을 걷기 시작했고, AI와 첨단 분석 수요가 급증하는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기술 혁신과 시장의 변화 타이밍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면서 VAST Data는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VAST Data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은행, 미디어, 인터넷, 헬스케어, 제조, 정부 등 최근 대형 고객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FY21년 거둔 기술 혁신 성과

VAST Data는 지난 한 해 동안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비즈니스 성장에 맞춰 조직 규모를 확장하는 가운데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기술 혁신에 박차를 가하였습니다. 몇 가지 예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2020년 4월, VAST는 2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고 엔터프라이즈 및 미디어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는 유니버셜 스토리지 버전 3을 출시했습니다.

  • Intel Select Solutions for Genomics Analytics 솔루션 공급 업체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첨단 의료 및 바이오 연구 분야에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였습니다.

  • 2020년 9월, 차세대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채용한 인클로저인 LightSpeed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NAS 어플라이언스의 간결함에 NVIDIA GPU 기반 및 AI 프로세서 기반 컴퓨팅의 성능을 결합할 수 있는 또 다른 길을 제시하였습니다.

  • 2021년 1월, NVIDIA DGX A100 시스템과 유니버셜 스토리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AI 환경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공개했습니다.


VAST Data의 쉼 없는 혁신을 바라본 IT 언론과 시장 조사 기관의 찬사도 지난 한 해 쭉 이어졌습니다.


  • TechTarget: 2020년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스토리지 제품 부문에서 2년 연속 VAST Data를 금상 수상자로 선정했습니다.

  • Gartner: 2020년에 Cool Vendor로 VAST Data를 꼽았고, 2020년 스토리지 및 데이터 보호 기술 하이퍼 사이클 보고서에서도 VAST Data의 기술과 비전을 강조하였습니다.

  • 골드만 삭스: VAST Data의 설립자이자 CEO인 Renen Hallak은 2년 연속으로 올해의 가장 흥미로운 100명의 기업가 중 한 명으로 조명받았습니다.

  • CRN: 2020년 신흥 벤더 중 하나로 VAST Data를 뽑았습니다.


이상으로 FY21 성장에 대한 VAST Data의 보도자료에 담긴 주요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2021년 VAST Data의 도약을 기대해봅니다.




조회수 7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