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안전한 자동차의 대명사 Volvo ~ NVIDIA와 손잡고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에 본격 합류

최종 수정일: 2018년 10월 31일

볼보 자동차,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흔히 말하는 북유럽 감성을 한 가득 담은 자동차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볼보 하면 ‘안전’이란 단어가 늘 따라 다닙니다. 안전한 자동차의 대명사 볼보가 생각하는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핵심은 무엇일까요?


볼보가 상용차에 NVIDIA DRIVE AGX Xavier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이 한 마디에 볼보가 그리는 미래 자율 주행 자동차 시대의 ‘안전’이 다 담겨 있네요.


최근 GTC 유렵 행사에서 젠슨황 NVIDIA CEO는 볼보가 사용차에 DRIVE AGX Xavier를 탑재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볼보가 자율 주행 대열에 본격 합류한다는 것은 매우 뜻깊은 소식입니다. 안전의 대명사로 통하는 볼보가 심사숙고한 만큼 자율 주행에 대한 기술적 신뢰 수준이 상당해 졌다는 것을 상징한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신뢰의 배경에 NVIDIA DRIVE AGX Xavier가 있는 것이죠. 양사는 360도 측면에서 자동차가 주변 상황을 인지할 수 있고,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볼보는 여기에 에너지 관리, 개인화 기반의 맞춤형 탑승자 서비스 등의 커넥티드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더할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NVIDIA와 볼보 양사는 협력을 통해 2017년 6월 레벨4 수준의 자율 주행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뒤를 이어 이번에 상용차 적용 계획이 공식적으로 나온 것입니다.


조회수 35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