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의료 기기용 고성능 AI 개발킷 -NVIDIA Clara AGX

의료 기기 및 솔루션의 알고리즘을 논할 때 이제 AI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에 의료 현장에서는 복잡한 모델을 트레이닝 하거나 최신 알고리즘을 수행하기 위한 강력한 성능을 갖춘 고성능 컴퓨팅 환경과 원활한 인퍼런싱을 위한 엣지 장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NVIDIA Clara AGX 개발킷는 AI 기반 의료 혁신을 가속하는 주역 중 하나입니다. AI와 데이터 스트림 등 최신 현장의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첨단 의료 기기와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을 한층 더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Clara AGX 개발킷을 도입하면 의료 기기에 AI 및 최신 알고리즘을 더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Clara AGX 개발킷의 구성 요소를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Clara AGX 개발킷은 Jetson AGX Xavier, Mellanox Connect X-6 NIC, RTX 6000 GPU 및 HDMI 2.0 입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Jetson입니다. 네, Jetson 제품군이 지원하는 풍부한 라이브러리, 도구 그리고 개발자 생태계의 기술적 혁신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현대적인 의료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가 필요로 하는 성능도 충분히 제공합니다. Clara AGX 개발 키트에는 NVIDIA RTX 6000 GPU가 포함되어 200개 이상의 INT8 AI TOP의 최고 성능을 제공합니다. RTX 6000은 가장 복잡하고 까다로운 AI 애플리케이션의 인퍼런싱 파이프 라인을 실행하여 최신 AI 모델의 연구 및 개발을 용이하게 합니다.

한편, Clara AGX 개발킷을 이용하면 대용량 데이터 스트림 처리가 필요한 경우도 편리하게 개발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일단 NVIDIA Mellanox ConnectX-6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가 통합되어 있어 최대 100G 이더넷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 카드는 RTX 6000 GDDR DRAM에 대한 GPUDirect 기술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지연이 없어야 하는 대용량 데이터 스트림 역시 CPU 사용률에 부담을 주지 않고 깔끔하게 처리합니다.

이 외에도 사용자는 2개의 PCIe Gen4x8 슬롯을 사용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맞춤형 PCIe 카드 또는 추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연결 확장성을 바탕으로 다중 4k60 12G SDI 입력이 있는 사용자 정의 비디오 캡처 카드나 외부 호스트, 맞춤형 카드를 통해 의료 환경에 최적화하기 용이합니다.


조회수 49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