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이달의 NGC 카탈로그 What’s New - PyTorch Lightning Container

NGC 칼탈로그는 지속해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유명 소프트웨어 위주로 카탈로그가 구성되어 있었는데, 이제는 꽤 방대한 느낌이 듭니다. 점점 AI, 머신 러닝, HPC 컴퓨팅을 위한 GPU 최적화 관련 소프트웨어 허브란 이름이 어울리는 쪽으로 발전하고 있다고나 할까요.


NGC 카탈로그를 잘 활용하면 현재 진행 중인 AI 프로젝트를 더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도구나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일단 카탈로그를 탐색해 보세요. 데이터 분석 도구, 사전 훈련된 AI 모델, 다양한 SDK를 찾을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화하여 제공하는 것도 꽤 많아 MLOps 또는 컨테이너 플랫폼 환경에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라면 바로 필요한 것을 가져와 배포하기 좋습니다.


6월 새로 NGC 카탈로그에 이름을 올린 도구 중 PyTorch Lightning을 소개합니다. PyTorch Lightning은 컨테이너 이미지로 제공되는 도구입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딥러닝 프로젝트를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습니다.


PyTorch Lightning은 Grid.AI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도구의 사용 목적은 데이터 과학자와 개발자가 개발에 더 집중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딥러닝 훈련을 위한 제반 작업을 줄여 코드에 집중하게 하자는 것이죠. PyTorch Lightning을 이용하면 PyTorch로 구현한 모델을 코드 변경 없이 GPU, CPU, TPU 등 원하는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습니다. 번개와 같은 속도로 리팩토링하여 원하는 훈련 환경에서 코드를 돌릴 수 있게 해줍니다. 네, 하드웨어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모델을 개발하고 훈련할 수 있는 길을 데이터 과학자와 개발자에게 제시하는 것이죠.



데이터 과학자와 개발자 측면에서 보면 코드 수정 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는 것도 좋지만 재현이 간편한 것도 꽤 좋아 보이네요.


PyTorch Lightning에 관심이 있다면? NGC 카탈로그를 방문해보세요.


조회수 65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