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일본 제조업계 NVIDIA 기술로 차세대 자동화 로봇 시대 연다!

NVIDIA의 Jetson AGX Xavier로 인더스트리 4.0 시대를 준비하는 제조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소식은 첨단 제조 강국 일본의 움직임입니다. 최근 일본의 FANUC, Komatsu, Musashi Seimitsu, Kawada Technologies가 Jetson AGX Xavier 기반의 차세대 자동화 로봇으로 디지털 기술과 AI 기반 제조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Jetson AGX Xavier를 탑재한 로봇은 내부에 엄청난 성능의 워크스테이션을 내장한 것과 같습니다. 최대 32 TOPs(trillion operations per second) 컴퓨팅 파워를 로봇 팔이 내장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Jetson AGX Xavier는 에너지 효율도 높아서 로봇에 내장하기 매우 적합합니다. 

Jetson AGX Xavier는 제조사가 공정에 맞는 로봇을 맞춤형으로 제작하기 편리합니다. 소프트웨어 스택을 사전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제조사는 최신 버전의 CUDA, cuDNN, TensorRT가 적용된 NVIDIA JetPack SDK로 AI 기반 제조 로봇을 만들 수 있습니다. 

Jetson AGX Xavier 개발자 키트도 제공되는 데 NVIDIA 개발자 프로그램에 가입한 경우 2,499달러의 정가에서 대폭 할인이 들어간 1,299달러에 구매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도 4차 산업 혁명 시대 제조 혁신을 준비하는 기업들이 AI 기반 로봇에 관심이 많은데 곧 좋은 소식 들릴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조회수 44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