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포르쉐가 꿈꾸는 커넥티드 카의 핵심 '실시간 DATA' -Porsche와 Kinetica의 자율 주행 시대, 무한 질주를 위한 협업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는 모든 완성차 업체의 미래입니다. 모두가 이 시장을 놓고 보이지 않는 연구 개발과 기술 혁신 경쟁에 한창입니다. 고성능, 럭셔리 자동차 메이커 역시 이 시장에 깊은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관련해 오늘은 자동차의 주행 성능뿐 아니라 실시간 데이터 처리에 있어 '최고'를 지향하는 포르쉐 이야기를 좀 해보겠습니다.


포르쉐도 자율 주행 기반의 커넥티드 카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관련해 포르쉐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는 바로 'DATA'입니다. 트랙, 거리 등 다양한 조건에서 차량을 운행하며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하면서 포르쉐는 '실시간 데이터 처리'의 중요성에 눈을 뜹니다.


대량 데이터를 어떻게 실시간으로 처리할 것인가? 이 답을 포르쉐는 키네티카의 Active Analytics Platform에서 찾았습니다. NVIDIA GPU 기반의 엣지 장치를 장착한 포르쉐의 커넥티드 카에서 생성되는 수많은 실시간 데이터는 Active Aanalytics Platform을 통해 실시간으로 처리, 분석됩니다. 이를 통해 포르쉐는 주행 중인 차량에 탑승한 이들에게 역동적이고 개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관련해 포르쉐의 데이터 분석가의 인터뷰 영상을 하나 공유합니다. 영상에 보이는 포르쉐의 컨셉 디자인만 봐도 보람이 있는 그런 영상입니다.


실제로 도로를 주행하고 있는 자율 주행 자동차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많은 완성차 업체들이 실시간 데이터 처리에 고민이 많은데요, 키네티카는 이에 대해 어떻게 답을 제시하고 있을까요? 다음 데모 영상 하나면 설명이 충분합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 추적 정보와 지도가 실시간으로 연결되면서 화면에 실시간 분석 정보가 뿌려지는 것이 멋지네요.




커넥티트 카 관련 실시간 데이터 처리와 분석은 유통과 물류에서 운송 차량 관리에도 유사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해 더 궁금한 사항은 유클릭 uDNA 사이트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

조회수 78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