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PTC System의 AI 통합 허브 출시 배경과 의미

최종 수정일: 2021년 8월 2일

2021년 7월 14일 IIJ(PTC)의 자회사인 PTC System이 AI 통합 허브(AI Integration Hub) 솔루션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솔루션은 AI 기술을 활용해 복잡한 비즈니스 과제와 문제를 풀고자 하는 조직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PTC System의 AI 통합 허브는 크게 서버와 스토리지로 구성되는 턴키 방식의 솔루션입니다.

AI 통합 허브의 서버는 NVIDIA DGX A100 시스템이 활용됩니다. 그리고 스토리지는 NetApp ONTAP AI가 적용됩니다. 이렇게 구성한 이유는 조직의 AI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배포를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입니다. 이 구성은 강력함과 유연성이 돋보입니다. 이는 NVIDIA DGX A100 서버의 강력한 성능과 NetApp의 클라우드 연결 가능한 올플래시 스토리지 조합에서 나옵니다. 이 조합이 창출하는 시너지는 매우 구체적입니다. 머신 러닝, 딥러닝 모델 훈련, 추론을 위한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간소화하고 손쉽게 확장하고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술적 특징에는 중요한 맥락이 담겨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센터에서 엣지까지 매끄러운 연결에 유리한 아키텍처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PTC에 따르면 AI 통합 허브로 AI 또는 HPC 환경을 구축하면 NVIDIA CUDA나 CUDA-X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스택의 이점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AI 모델 개발, 훈련, 추론 작업 속도를 끌어 올릴 수 있는 인프라를 사전에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하기에 가능한 효과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효과는 데이터센터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PTC는 AI 통합 허브는 엣지 컴퓨팅에도 적합하다고 밝혔습니다. AI 기반 IoT 앱 배포와 운영을 위한 엣지 컴퓨팅 환경 구축에도 AI 통합 허브가 유용하게 쓰인다는 것이죠.


PTC는 AI 통합 허브가 실제로 조직의 AI 채택을 간소화한다고 말합니다. AI 이니셔티브를 실행으로 옮기는 데 필요한 기반을 즉시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이 PTC System이 밝힌 AI 통합 허브의 개발 배경이자 고객 가치입니다.


PTC는 AI 통합 허브를 싱가포르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객을 위해 제공할 계획입니다. 관련해 첫 레퍼런스 확보가 이미 진행 중입니다. PTC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SMARTLAB(SMART Urban Co-Innovation Lab) 관련해 레퍼런스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SMARTLAB은 동남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스마트 도시 솔루션 개발과 적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MARTLAB은 첨단 제조, 디지털 웰빙, 지능형 부동산, 스마트 모바일, 지속 가능한 도시, 도시 농업 등의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 방안을 마련 중입니다. 관련 프로젝트에서 AI 통합 허브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PTC는 밝혔습니다.


인프라 구축과 AI 모델 개발, 훈련, 추론을 위한 소프트웨어 환경 마련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은 AI 이니셔티브를 준비 중인 모든 조직이 바라는 것입니다. 왜 그렇다면 한국에서는 이런 혜택을 누릴 수 없는 것일까요? 유클릭이 곧 공개할 솔루션을 기대해 주십시오. 오랜 기간 동안 국내 주요 기업, 연구소, 대학의 AI 인프라 구축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전 최적화된 통합 AI 인프라와 플랫폼 아키텍처를 반영한 솔루션이 곧 공개됩니다.


이 내용은 별도 포스팅과 자료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조회수 31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