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디지털 트윈 전환을 가속하는 Omniverse Connector

올 초에 NVIDIA는 새로운 Omniverse Connector를 출시했습니다. 이 커넥터를 통해 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Siemens Teamcenter, Siemens NX, Siemens Process Simulate 그리고 Rockwell Automation의 Emulate3D 이 외에도 Blender, Cesium, Unity, Vectorworks와 연계가 더 용이해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중 NVIDIA와 Siemens의 적극적인 협력이 갖는 의미를 간단히 살펴볼까 합니다. NVIDIA와 Siemens의 협력은 제조 기업이 디지털 트윈 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NVIDIA의 Omniverse 플랫폼은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트윈은 물리적 사물 또는 시스템의 가상 복제본입니다. 디지털 트윈은 이러한 사물이나 시스템의 동작을 시뮬레이션하고 실제 환경에서 어떻게 작동할지 예측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트윈은 제품 설계를 개선하고 생산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며 비용을 절감하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제조 회사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Siemens Xcelerator에 Omniverse를 연계하면 생산 및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생산성과 프로세스 개선을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 구현을 가속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실제 제품 및 프로세스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하고 이러한 제품 및 프로세스가 실제 세계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볼까요. NVIDIA Omniverse를 Siemens Teamcenter, Siemens NX, Siemens Process Simulate와 결합하면 3D CAD 데이터, 시뮬레이션 데이터, 센서 데이터, 운영 데이터 같이 첨단 자동화 환경에서 생성 및 활용되는 정보의 활용 가치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이해하려면 커넥터를 이용해 연계할 수 있는 Siemens 솔루션을 알아야 합니다.

  • Siemens Teamcenter: 조직에서 제품 데이터와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PLM) 도구입니다. 팀 간의 협업을 가능하게 하고 3D CAD 데이터, 문서, BOM 및 기타 제품 관련 정보를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제품 버전과 구성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Siemens NX: 제품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조에 사용되는 CAD/CAM/CAE 소프트웨어 솔루션입니다. 복잡한 3D 모델을 만드는 데 특히 유용하며 시뮬레이션 기능도 있습니다. 자동화 시스템에 사용되는 구성 요소를 설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iemens Process Simulate: 제조 프로세스를 생성, 최적화 및 검증할 수 있는 디지털 제조 솔루션입니다. 자동화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하고 검증하여 효율적이고 효과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설계 변경이 제조 공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도구를 NVIDIA Omniverse와 통합하면 조직은 자동화 시스템을 설계,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하기 위한 강력한 생태계 기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통합하면 워크플로를 간소화하고, 협업을 개선하고, 시뮬레이션을 강화하여 궁극적으로 더 나은 의사 결정과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D CAD 데이터, 시뮬레이션 데이터, 센서 데이터, 운영 데이터를 결합하고 분석하여 각각의 툴을 개별적으로 사용할 때는 얻을 수 없었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 접근 방식은 오늘날의 복잡한 데이터 기반 자동화 환경에서 필수적라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유클릭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조회수 13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