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방송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는! NVIDIA Holoscan for Media

NVIDIA Holoscan for Media는 EBU(유럽방송연합)의 동적 미디어 시설(Dynamic Media Facility, DMF) 비전을 실현하는 솔루션입니다. DMF란 개념이 낯설 것입니다. 유럽방송연합은 미래 미디어 제작이 매우 유연하고 역동적인 기술 접근 방식을 채택할 것이라는 비전을 제시합니다.


이 비전은 미디어 제작의 가치 사슬을 변혁시키는 DMF 개념의 일부입니다. DMF는 미디어 조직이 미디어 제작 분야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효과적으로 활동하기 위해 민첩하고 적응 가능한 기술 방법을 받아들일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방송 산업의 디지털 전환 전략은?


NVIDIA Holoscan for Media는 유럽방송연합의 DMF 비전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플랫폼은 방송사가 여러 벤더의 하드웨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재활용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미디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플랫폼의 아키텍처는 NVIDIA GPU와 네트워킹을 탑재한 서버를 기반으로 하며, 오픈 소스 쿠버네티스를 포함해 네트워킹과 GPU를 쿠버네티스에 통합합니다​​.


NVIDIA Holoscan for Media는 방송사의 하드웨어를 필요에 따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재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이는 방송사가 필요에 따라 하드웨어 플랫폼을 현재 시간, 날짜, 분에 맞게 재구성할 수 있게 하며, 벤더들이 개방적인 방식으로 배포되는 동시에 일관된 플랫폼에 의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쿠버네티스를 사용하여 서버 클러스터 내에서 필요한 기능을 갖춘 노드에 애플리케이션을 스케줄링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방송사와 벤더 모두에게 유연성과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NVIDIA Holoscan for Media는 방송 환경에 혁신적인 접근을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오픈 스탠다드 & SDK: Holoscan은 오픈 스탠다드와 여러 SDK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이는 SMPTE 2110과 같은 방송 규격을 지원하며, NVIDIA의 Rivermax SDK를 통해 대용량 미디어 전송을 최적화합니다. 또한, 개발자는 DeepStream SDK를 통해 GStreamer 기반의 스트리밍 분석 툴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PU 가속 및 네트워킹: 플랫폼은 NVIDIA GPU와 네트워킹을 갖춘 서버를 기반으로 하며, 쿠버네티스와 NVIDIA GPU 오퍼레이터, 네트워크 오퍼레이터를 통해 GPU와 네트워킹을 쿠버네티스 환경에 통합합니다​​.

  • 유연성과 확장성: Holoscan은 미디어 외의 다양한 센서 유형을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Holoscan SDK를 사용하면 실시간, AI 기반 센서 처리 파이프라인을 개발하여 데이터센터부터 엣지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방송사와 개발자 모두에게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하며, 특정 컨트롤 플레인이나 전송 방식에 제한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 배포로 옮길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쿠버네티스는 서버 클러스터 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적절히 배치하여 필요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방송사가 현재 필요에 따라 하드웨어 플랫폼을 재활용할 수 있게 하며, 벤더들이 오픈한 환경에서도 플랫폼을 신뢰하고 배포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간단히 살펴본 바와 같이 NVIDIA Holoscan for Media는 방송 업계의 디지털 전환 전략에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플랫폼 데모가 궁금하다면 다음 영상을 참조 바랍니다.



조회수 16회댓글 0개
bottom of page